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부업 N잡 파이프라인 소개

[4-2편] 하루 20분! 부업으로 집에서 월 70만원 자동수익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의 부업왕입니다 ㅎㅎ

 

어느새 4번째 시리즈의 2번째 글입니다. 저번 화에서는 해당 부업에 관한 프로세스와 원리에 대해 설명드렸었는데. 잘 읽어보셨나요? 해당 부업에 대한 한 줄 요약은 이러했습니다.

 

'부업으로 전 세계에서 팔리는 쇼핑몰을 간단하게 운영하면서 상품 제작, 배송, 고객 응대 등의 것들은 모두 다른 사람들이 다 하고 구독자님은 그 제품에 들어갈 이미지만 넣으면 되는 그런 쉬운 부업'...

 

오늘은 이어서 이를 실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써볼게요! 그럼 시작해보시죠.

 

 

 


 

 

먼저 구글에서 'Spreadshop'으로 검색을 해보세요. 그럼 위와 같은 사이트로 접속이 가능해요. 사이트 메인 화면이 보이시면 'Open Your Merch store'를 눌러주세요. 이어서 도메인 선택하라고 하는데, 무난하게 미국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Shop name'에는 구독자님이 운영할 상점의 이름을 적고, Email 주소와 함께 사용할 패스워드를 2번 입력한 후 'Get Started Now'를 클릭하여 회원가입을 완료해줍니다. 완료 후에는 Welcome 창이 뜰텐데 여기서는 'begin Guided tour'를 눌러주세요!

 

 

 

이러한 절차를 끝내면 위와 같은 창을 마주하게 되실거에요. 여기에 구독자님이 제품에 넣으실 디자인 파일을 올리면 되는거에요. 자, 만약에 파일이 없다면... 어떻게 할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딱히 자신만의 일러스트는 없으실거에요. 그래서 제가 무료로 일러스트 파일을 받는 법을 추가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구글 크롬에서 새탭을 열어 ‘픽사베이’라고 검색을 해보세요. 그럼 위와 같은 사이트에 접속이 가능해요. 검색창 오른쪽에 이미지를 ‘일러스트’로 바꾸고 본인이 넣고 싶은 키워드를 입력한 다음, 검색을 눌러주세요. (저는 '별'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해서 진행해보았습니다.)

 

 


그럼 이렇게 ‘별’과 관련된 이미지가 다양하게 나올거에요. 이 중에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여 '무료 다운로드'를 해주시면 됩니다. 

 

 

 

픽사베이의 사진들은 위와 같이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하고 ‘출처 안 밝혀도 됨’이라고 되어있는 것들이 많아요. 이들 중에 골라주면 걱정하실 것 없이 원하는 것으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를 마치셨으면 다시 'Spread Shop'으로 돌아가볼게요.

 

 

 


아까 화면에서 'Browse' 버튼을 눌러서, 방금 받은 파일을 선택해봅니다. 그럼 업로드가 된다는 메시지가 뜨고 화면에도 업로드 된 이미지가 보이게 될 거에요. 그 이미지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해당 이미지가  적용된 상품들 목록을 쫙 보실 수 있어요.

 

 

 


여기에 혹시 판매 제품을 더 추가하고 싶다면 'All available products'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선택이 안된 상품들도 드문드문 보이실 거에요. 그러한 상품들을 하나씩 눌러서 활성화를 시켜주면, 해당 상품들도 같이 판매가 되도록 설정할 수 있어요. 마스크나 컵도 가능하고 가방, 모자 등 다양한 상품들이 가능하니까 최대한 많이 활성화를 시킨 다음에 'Done' 버튼을 눌러주도록 합시다.

 

 

 


'Done''Next'를 누르면 이제 위와 같은 화면으로 오시게 됩니다. 여기에서 'Name'에는 디자인의 이름을 적고 'Description'에는 디자인에 대한 설명을 적고 'Tags'에는 검색될 만한 디자인 관련 키워드를 입력해줍니다. 다 되었으면 마찬가지로 우측 상단의 'Create'를 눌러주고 그럼 'Well done'이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상품등록이 끝나게 됩니다.

 

 

 

다음으로 구독자님의 쇼핑몰에 대한 설정을 마저 해주어야 하는데요. 'Well Done'이라는 메시지 속에 'Set up Spreadshop'을 클릭하고 'Continue'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를 통해 상단에 보이는 상점명을 본인의 아이디로 하실 수도 있고, 혹은 만들어둔 로고가 있다면 이를 업로드 해서 사용하실 수도 있어요. 그리고 'Colors'를 통하여 본인의 쇼핑몰 버튼 색상을 변경하실 수도 있어요. 이러한 쇼핑몰에 대한 세팅마저 다 된 것 같으면 'SAVE'를 눌러 저장해줍시다. 그럼 또 'Well done'이라고 뜰텐데 'Continue'를 이어서 눌러주세요.

 

자, 화면이 이렇게 바뀌면 'Online' 버튼을 눌러서 온라인 상점을 개업처리 해주시면 됩니다. 이어서 나오는 창에 'First name'에는 본인의 이름을, 'Last name'에는 본인의 성을 써주시면 됩니다. 'Country'에는 Korea를 찾아서 선택하고 마지막으로 본인의 집 영문주소를 다음으로 입력해주면 상점 개업절차까지 모두 마치게 됩니다!!

 

 


개업이 된 본인의 상점은 'Visit shop'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불과 몇 분만에 만든 나만의 쇼핑몰이 보여지고, 'Shop now'를 클릭하면 본인이 만든 다양한 상품들을 보실 수도 있어요.

 

 

이 중에서 하나의 상품을 클릭해보면, 각 상품별로 이렇게 다양한 색상과 사이즈를 고를 수 있고 소비자가 직접 결제를 할 수도 있게 설정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다시 스프레드 샵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온 다음에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누르고 2개 중에 'North America'를 클릭해줍니다.

 

 

대시보드가 나오면 왼쪽 두번째 'Design'을 눌러서 계속해서 새롭고 다양한 디자인을 추가로 올려줄 수 있어요. 상품 무제한 업로드(1일 50회)가 가능하니까, 많이 해두면 해둘수록 판매될 기회가 많아지겠죠?ㅎㅎ

 

 

 

 


 

 

이번 편에서는 이렇게 상품에 넣을 이미지를 찾고 등록하는 법부터, 상점개설을 통해 판매하는 일까지 같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신가요? 생각보다 사진을 따라서 해보면 쉽게 만들어 볼만 하지 않으신가요? 비록 그 절차는 간단했지만 이번 글을 통해서 전 세계로 판매될 수 있는 본인의 티셔츠 상점을 개설한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그 확장성은 매우 큰 것이라고 저는 생각해요. 간단한 작업이었지만 이렇게 시스템을 만들어 두었기에, 티셔츠가 판매되면 자동수익이 생기게 될거에요. 팔리는 순간에는 그 간 작업들에 대해서 보상받는 느낌이라 기분이 정말 좋으실 거에요ㅎㅎ

다음으로 마지막 3편에서는 업로드 하신 구독자님들의 상품이 더욱 잘 팔릴 수 있도록 '마케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모두 마지막까지 힘내시고 잘 따라와주세요~

 

그럼 이만 다음에 만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