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부업 N잡 파이프라인 소개

[5-1편] 하루 10분! 집에서 부업으로 30만원 이상 돈 벌기!

 

안녕하세요! 오늘의 부업왕입니다~

 

시리즈 5편으로 또 인사드립니다! 오늘도 생각하지 못하셨을 새로운 부업을 하나 가지고 왔어요ㅎㅎ 정말 핑계대는 것이 아니라 야근이 많아서 시간을 내기가 너무 힘드신분들 있으시죠? 퇴근 후에 2시간은 커녕, 1시간 내기도 쉽지 않은 분들도 있으실 거구요. 집에 가면 씻고 유튜브 20분 보다 잠 드는데, 언제 1~2시간씩 매일 시간내면서 부업을 하나 싶으신 분들도 있으실 거구요.

 

네 맞습니다ㅠㅠ 저도 그렇고 이게 일반적인 우리의 삶인 것 같아요. 이처럼 시간이 정말 부족한 분들께서도 할 수 있도록, 꾸준히 운영해야 되는 부업 말고 1회성으로 그냥 할 수 있는 부업은 없을까요!?

 

 

 

 

하루에 시간을 20분도 낼 수 없는데 1회성으로 할 수 있는 부업!?

 

 

 

아니, 그런게… 역시나... 당연히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부업들은 시간을 꾸준히 투자해야지만 수익이 나는 것이 맞아요. 하지만 만약 정말 시간이 부족한 상황이라면, 하루에 10분 정도만 투자해서 도전할만한게 있긴 합니다! 그러니까 오늘 소개해드릴 부업은 사실상 시간을 많이 들여서 하면 할 수록 본인이 손해인 그런 부업이 되겠습니다.


퇴근 후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아무리 없다고 하셔도 구독자님께서 출/퇴근 하실 때나,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보내는 시간은 있으시겠죠!? 집에 와서 잠깐 유튜브 볼 시간만이라도 있으시다면... 그렇다면 이번에 소개할 부업이 딱 입니다!!

그 전에 한 가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이 있어요. 주변에 매주 복권을 사는 분들 있잖아요? 로또 3등은 되어야 100만원 정도를 받는 건데, 로또 3등이 되려면 숫자 5개가 일치해야 하고 이는 당첨 확률로 계산해보면 무려 1/35,724 입니다. 이걸 퍼센트로 따지면 0.002799238…%로, 그니까 한 마디로 당첨될 확률이 완전 희박하다는 이야기겠죠.

더군다나 복권 사는 건 돈이 들잖아요? 이번에 소개할 부업은 우선 돈이 한 푼도 안들어갑니다. 본인의 시간만 조금들여서, 신규 출시되는 상품의 이름이랑 그 이름에 대한 설명 몇 줄만 적으면 OK입니다ㅎㅎ

 

 

 

 


 

 

우리나라에는 대기업만 있는거 아닌거 아시죠? 작은 기업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그런 기업들이 새 제품을 출시했을 때 좋은 제품 이름을 선정하기 위해서, 제품이름 공모를 진행합니다. 보통 한 공모당 약 30~40명이 응모를 하는데요. 그 중에 1명을 뽑아서 상금을 주는데, 상금이 최소 30만원에서부터 ~ 최대 500만원까지 지급될만큼 금액이 다양하고 큰 편이에요. 물론 상금이 쎌 수록 참가자는 많겠지만요ㅎㅎ

근데 1명당 같은 제품에 3번까지는 응모가 가능하기에 100명이 응모를 해도, 실제 응모자는 33명이란 말이에요. 감이 안오실까봐 예시를 하나 들어볼까요?

 

 

예를 들어 실제로 한 회사에서 신규로 출시하는 ‘포장재’의 이름을 지어달라고 공모를 열었는데, '상금 30만원'에 참여자는 97명, 참여 신청 기간은 '7일'이었어요. 97명을 3으로 나누면 사실상 '32명'인셈이죠? 그러니까 32명이 3번씩 응모했다는 거고, 이 당시에 당첨이 되어서 30만원을 타간 사람이 지은 포장재 이름이 '쿠션팩'이었어요.

 

 

 

 


'쿠션팩'이라고 이름을 지어주고, 아래와 같이 '쿠션팩'에 대한 설명을 4줄 적어서 낸 거에요.


‘쿠션처럼 빵빵하게 제품을 보호해주는 포장팩’
'물건을 보호해주는 느낌이 드는 네이밍!'
'물건을 부드럽게 보호해줄 것만 같은 느낌'
'안전 빵빵한 포장은 쿠션팩으로!'

 

 

제목+설명 4줄만 적고, 30만원 타갔으니까 나쁘지 않죠? 50만원, 80만원, 100만원, 500만원까지 본인이 응모할 프로젝트에는 다양한 상금들이 있습니다. 예시로 보여준 이 정도 수준으로 간단하게 이름을 짓고 설명 몇 줄만 작성하면, 돈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 거죠!

본인이 하루에 낼 수 있는 시간이 10분 밖에 없다고 해도 충분히 도전해서 해볼만 하지 않으신가요? 그니까 이 부업은 앞서 말한 것처럼 집에서 각 잡고 몇시간 동안 하는 것보다.. 아까 말했듯 대중교통 타고 가다가 아이디어를 1번 떠올려보고 휴대폰에 몇줄 끼적끼적 적어 보고 집에 와서 본인이 적은 것을 응모만 하면 되는거에요!

아니 뭐, 돈드는 것도 아니고.. 집에 와서 적은 것들을 응모한 다음에 당첨만 되면, 목돈이 들어오는데 이걸 안할 이유는 없지 않겠어요? 자, 이번 시리즈의 부업이 어떤 논리에서 만들어지는거고 어떻게 돈을 벌 수 있는지 1편에 걸쳐 설명을 드렸어요. 다음편에서는 구체적으로 어떤 사이트에서 어떻게 시작할 수 있는지를 상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할게요ㅎㅎ

 

그럼 다음 편도 많이 기대해주시고, 또 만나요~ 감사합니다!